생활경제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재활용 '커피박 화분 키트' 시범 증정 캠페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1-17 15:29:15

5개 매장서 17일 오전 11시부터 4시까지 진행

개인컵으로 음료 주문 또는 우리 농산물 푸드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

스타벅스 코리아가 17일 인천, 경기, 부산 등지의 5개 매장에서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 시범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 키트’를 시범 증정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송도트리플R점’, ‘용인죽전역R점’, ‘안양역R점’, ‘더해운대R점’, ‘광주월산DT점’ 등 5개 매장에서 해당 캠페인을 시행한다.
 
스타벅스는 위 5개 시범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개인컵으로 음료를 주문하거나 우리 농산물로 만든 스타벅스 푸드를 1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커피박 화분 키트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매장에 별도로 마련된 증정부스에서 영수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과 함께 우리 농가 친환경 커피퇴비 지원 등 스타벅스가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진행하고 있는 자원선순환 활동 동참에 의미를 두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은 지난 7월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았다.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 키트는 컵 모양의 화분과 커피찌꺼기 배양토, 허브류 씨앗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증정 캠페인 진행 후 다회용컵 활성화 캠페인을 위해 연중 커피박 화분 증정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스타벅스 커피박이 커피퇴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원으로 재탄생 될 수 있음을 고객들께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보령
하이닉스
대원제약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하나증권
KB증권
우리은행
lx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DB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국민은행
미래에셋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