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위메이드, 위믹스 상폐 가능성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1-02 12:19:56

위메이드, 美 마이크로소프트에 200억원 투자 유치

위메이드 대표 "WEMIX, 4대 거래소 상폐 가능성 없다"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사진=유튜브 캡처]



[이코노믹데일리]위메이드는 2일 21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사모 형태로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대상자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다. 

위메이드 측은 "회사 경영상 목적 달성을 위한 시너지 효과 여부 및 필요한 자금 조달을 위한 투자자의 납입능력, 투자시기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 외에도 CB 발행 등의 형태로 신한자산운용과 키움증권으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받았다. 총 투자액은 약 700억원 규모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그동안 메인넷이 없었던 것이 이들 거래소에 상장하지 못했던 가장 큰 원인이다. 이제 위믹스는 메인넷을 갖췄고, 그들이 원하는 상장 조건 중 이런 부분들을 잘 풀 수 있다면 상장도 가능하다고 전망한다. 이 경우 대부분의 거래소는 커버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바이낸스, FTX, 코인베이스 등 메이저 거래소와도 상장 관련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믹스 상장폐지 가능성은 없다. 거래소가 요구하는 질문에 충분히 소명하고 있다. 거래소들과 프로젝트의 제1 책무는 선량한 투자자들을 보호하는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상폐는 상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위믹스는 계속 개선해 나가고 있다. 재단이 코인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공개해오고 있다. 팀 내 어떤 개인도 코인을 받아서 팔지 않은 거의 유일한 프로젝트다. 아직 팀 할당도 안 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WEMIX는 현재 21.45% 오른 1.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신한금융
대원제약
DB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보령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부영그룹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하나증권
NH투자증권
lx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