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가정간편식 키우는 롯데마트, '요리하다' 전면 리뉴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0-13 09:23:20

'30대 워킹맘' 타깃으로 위생·맛·편리함에 중점

66개 제품 구성…조리 과정 간단한 상품 개발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냉장냉동식품 코너에서 요리하다를 쇼핑하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


[이코노믹데일리] 롯데마트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를 전면 리뉴얼하고 자체 브랜드(PB)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요리하다는 ‘집에서 즐기는 셰프의 레시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브랜드 명을 제외한 콘셉트, 전략, 패키지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바꿨다.
 
목표 고객의 범위를 ‘바쁜 일상 속 미식 생활을 추구하는 30대 워킹맘’으로 명확하게 설정했고, 기존 대비 젊은 이미지의 브랜드로 탈바꿈을 시도한다. 강레오 센터장 외 7명의 셰프로 구성된 FIC(Food Innovation Center)라는 경쟁사와 차별화 된 역량을 통해 셰프의 맛을 새로운 ‘요리하다’에 담았다.
 
또한 롯데중앙연구소를 활용한 자체 품질검사, 식품안전 전문업체를 통한 위생 진단 및 검사, HACCP 인증까지 총 3단계 검증을 통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 한끼 상차림까지 20분 내 완료할 수 있도록 조리 과정이 쉽고 간단한 상품을 개발, 상품별 레시피 및 조리법을 제안한다.
 
요리하다 상품은 66개로 구성됐으며, 그 중 새로 론칭되는 상품은 11개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시리즈 3종으로 ‘쿵파오 치킨’, ‘만다린 오렌지치킨’, ‘새콤바삭 유린기’ 등이 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맛, 안전한 식재료, 트렌드가 전부 담긴 HMR 상품을 지속 개발해 ‘요리하다’가 롯데의 대표 HMR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KB증권
kb_지점안내
보령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lx
DB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넷마블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