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번주 2금융] 올 추석 부모님께 '보험'으로 효도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9-03 07:00:00

KB손해보험, 'KB힘이되는 간병보험' 출시 外

[사진=픽사베이]

[이코노믹데일리] 보험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을 위한 '효도보험'을 선보이고 있다. 효도보험으로 유병자, 고령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간병보험, 건강보험 등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KB손해보험, 'KB힘이되는 간병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이 이달 1일 출시한 'KB힘이되는 간병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간병과 치매를 종합 보장하는 보험이다. 이 상품은 가입 시 설정한 만기까지 중대질병이 발생하지 않으면 추가보험료 납입 없이 100세까지 만기를 연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령위험에 따른 장기요양간병비, 인지장애(치매), 3대 진단 등을 집중적으로 보장받고, 85세까지 장기요양 1등급, 중증치매,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 등 중대질병이 발생하지 않으면 100세까지 보장기간이 연장된다. 

또 중증치매산정특례, 간병 상황 시 필요한 장기요양급여금, 간병인 사용일당(체중형) 등 고객이 선호하는 신규 보장을 탑재해 실질적인 간병보장 혜택을 제공한다. 

◆ DB생명, '뉴-암종신보험(무)' 선봬

DB생명은 이달 1일 '뉴-암종신보험(무)'과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한(325) 뉴-암종신보험(무)'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은 암 보장 범위를 확대해 '일반 암' 진단 확정 시 보험금을 선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암 진단 자금 및 사망을 기본 보장하고, 특약 가입 시 암, 뇌심질환 등으로 인한 입원, 수술, 치료, 장해 등을 추가로 보장 받을 수 있다. 

'간편한(325) 뉴-암종신보험(무)'은 유병력자도 3가지 간편심사 항목인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 검사 필요 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만 없다면 가입할 수 있다. 

◆ NH농협생명, TM전용 '해피콜 더블패스 NH건강보험(갱,무)' 출시

NH농협생명은 유병자와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TM전용 '해피콜 더블패스 NH건강보험(갱, 무)'를 이달 1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두 가지 질문만 묻는 간편심사보험 1형(투패스형)과 일반심사보험인 2형(일반가입형) 두 가지로 나눠져 있다. 

투패스형은 △3개월 이내 의사의 입원, 수술, 추가검사 필요소견 여부 △5년 이내 암, 간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의 진단, 입원, 수술 여부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가입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주계약 기준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다. 특약을 통하면 105세까지도 보장받을 수 있다. 또 선택특약으로 주요 신체기관 중 원하는 부위만 집중 보장 받을 수 있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특약이 각각 있어 기존에 다른 보험에 가입했더라도 부족한 부위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
SK하이닉스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롯데캐슬
e편한세상
LX
NH투자증
DB
KB증권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신한은행
한화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