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프레시지, 코차이나F&B와 손잡고 홍콩 간편식 시장 공략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8-16 09:43:20

[사진=프레시지] 2022 HKTDC FOOD EXPO 현지 부스 사진

[이코노믹데일리] 가정간편식(HMR) 기업 프레시지는 글로벌 식품 유통업체 코차이나F&B와 협력해 홍콩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차이나 F&B는 동남아 시장의 종합 물류기업인 코차이나(KOCHINA)의 자회사로 쿠캣을 비롯한 10종의 한식 브랜드를 제품을 홍콩 지역에 유통하고 판매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작년 4월부터 홍콩에 간편식 제품 약 40종을 수출해왔는데 이번 협력으로 진출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프레시지는 코차이나 F&B와의 협력을 통해 ▲간편식 현지 생산과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 구축 ▲마케팅 홍보활동을 공동 진행한다. 지난 11일부터 15일 기간에는 협력의 일환으로 홍콩 무역발전국이 주관하는 홍콩 최대 규모의 식품 엑스포 (2022 HKTDC FOOD EXPO)에 동반 참가했다.  

홍콩 식품 엑스포는 복합적인 식문화가 공존하며, 수입 규제가 적은 홍콩을 교두보 삼아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1,000개 이상의 글로벌 식품 기업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식품 박람회다.

프레시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1인 가구에 특화된 간편식부터 중기부가 선정한 ‘백년가게’의 대표 레시피로 만들어진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의 정통 한식까지 총 24종의 제품을 현지의 신규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다.

프레시지 최찬호 중화권 수출 담당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식 세계화에 힘쓰는 코차이나 F&B와 함께 홍콩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라며 “박람회에서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을 실감한 만큼 한식 밀키트의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KB증권
kb금융그룹
대원제약
국민은행
보령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기업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