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차 마이티·벤츠 EQS 450+ 등 시동꺼짐 가능성 '7만대 리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8-11 10:40:24

마이티·뉴타워트럭 덤프에서 주행 중 시동 꺼질 가능성 확인

현대차 마이티. [사진=현대차]


[이코노믹데일리] 국토교통부가 현대자동차 등 일부 차량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 조치(리콜)를 실시한다.

국토부는 현대차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제작·수입·판매한 11개 차종 7만1020대와 건설기계 총 4개 모델 7918대에 대해 제작 결함이 발견돼 해당 제작사에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에서 제작·판매한 마이티 등 6개 차종 7만582대와 뉴파워트럭 덤프 등 4개 모델 건설기계 7918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의 조사에서 불량이 발견됐다. 

해당 모델들은 '알터네이터'(발전기) 내 전압 조정기 제조 불량에 의한 내부 단락으로 전기가 생성되지 않아 계기판 등 전기 장치가 작동되지 않고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EQS 450+ 등 5개 차종 438대(판매 이전 포함)는 견인 고리 연결 나사의 코팅 불량으로 견인 고리 연결 시 정상 깊이까지 체결되지 않아 분리될 수 있는 안전 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됐다.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 조치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현대차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결함이 발견된 해당 차량에 대해 각각 오는 11일과 12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를 실시할 방침이다.

해당 차종에 대해서는 제작사가 자동차 및 건설기계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 시정 전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DB
경남은행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우리은행
보령
KB증권
하나증권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부영그룹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