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물에 잠긴 외제차들…보험사는 '비상사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8-10 09:30:10

기록적 폭우에 강남 일대 외제차 침수 잇따라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역대급 폭우가 강남 일대를 휩쓸자 수억원을 호가하는 최고급 외제차들이 침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례적인 외제차들의 대규모 침수로 인해 보상에 비상이 걸렸다. 

10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등 대형 손보사에 지난 8일 폭우로 접수된 외제차는 1000여대로 집계됐다. 이 중 5억원을 훌쩍 넘는 페라리, 2억3000여만원 짜리 벤츠 S클래스, 1억8000여만원 짜리 포르쉐 등 초고가 차량도 침수 피해로 접수됐다. 

이번 폭우는 외제차가 밀집한 강남 지역을 강타해 손해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고가의 외제차가 침수될 경우 전손처리해야 되기 때문에 보험사로서는 손실이 클 수 밖에 없다. 

현재 각 손보사는 9일 비상회의를 열고 대책 마련에 나선 상황이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강남 지역에 차량 침수 접수가 밀려들면서 자동차보험 보상 쪽은 패닉 상태"라고 말했다. 

이번 폭우로 인해 자동차 보험 손해율이 다시 요동칠 가능성이 커졌다. 그간 안정됐던 손해율로 제기됐던 자동차 보험료 추가 인하는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손해율 상승에 따른 자동차 보험료 인상을 걱정할 상황이 된 것이다.

손보사 관계자는 "이렇게 고가 외제차들이 침수로 접수된 경우는 매우 드물다"며 "고가의 외제차의 경우 자동차 보험 손해율에 많은 영향을 줄 것 같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보령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넷마블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나증권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우리은행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