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쌍용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 'D-1'...KG그룹 첫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7-04 14:00:22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KG그룹 인수 확정 후 첫 행사

[사진=쌍용차]


[이코노믹데일리] 쌍용자동차가 재도약을 위해 야심차게 개발한 신차 토레스를 내일(5일) 공개한다.

쌍용차는 오는 5일 오전 10시 인천 영종도 소재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 쇼케이스'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2019년 6월 베리 뉴 티볼리 쇼케이스 이후 3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다.

쇼 호스트와 광고 모델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루시가 토레스를 소개하고 문일한 쌍용차 익스테리어디자인팀장이 디자인 철학 '강인함에 의해 추진되는(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탄생한 토레스의 디자인을 설명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행사를 통해 토레스의 모든 사양을 공개하고 공식 출시를 알린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전설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무쏘'의 후속 모델로 사전계약 대수 3만대를 육박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신차를 발표해 아쉬움이 많았다"며 "3년 만의 오프라인 신차 발표회를 통해 토레스의 다양한 특장점을 생생하게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는 곽재선 KG그룹 회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KG그룹은 앞서 지난달 28일 쌍용차 새 주인으로 확정됐다. 곽 회장은 신차 발표회에서 쌍용차 인수 소감과 함께 향후 지원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DB
NH투자증
한화
신한금융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여신금융협회
롯데캐슬
신한은행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종근당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DB손해보험
LX
KB증권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