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센스피드레이싱 3戰, 1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서 개최...역대 '최장 거리' 레이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넥센스피드레이싱 3戰, 1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서 개최...역대 '최장 거리' 레이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현수 기자
2022-06-17 16:00:21

GT-300 55랩(141.745km) 주행, '피트 인 타임' 의무 이행

7개 클래스, 150대 참가, 10개 차종 동호회 방문

넥센스피드레이싱 경기 장면.[사진=KSR]


[이코노믹데일리]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가 후원하는 최장수 모터스포츠 대회 '넥센스피드레이싱'이 역대 최장 거리 레이스로 펼쳐진다.  

코리아스피드레이싱(KSR)은 오는 1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 서킷(1랩=3.908km)에서 '2022 넥센스피드레이싱 3라운드' 결승 경기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결승은 최고 종목 엔페라 GT-300 클래스에 참여하는 드라이버들이 역대 최장 거리인 55랩(141.735km) 주행 중 의무적으로 한 차례의 '피트 인 타임'을 소화해야 한다. 이때 시동을 끈 상태에서 4분 동안을 머물러야 한다. 

'피트 인 타임' 때 드라이버는 차에서 내릴 수 있고 타이어 교환과 급유 작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일련의 작업들은 '워킹 레인'에서만 가능하고 타이어 교환과 급유는 동시에 진행할 수 없다. 즉 타이어를 교환한 다음 급유 순서로 넘어가야 한다. 

특히 급유 시 급유 인원을 제외한 한 사람은 화재 대비를 위해 소화기를 들고 옆에 대기하는 등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후 작업이 끝나고 타이어가 지면에 닿은 후 엔진 시동을 걸고 코스로 복귀하면 된다.
   
엔페라 GT-300 클래스의 의무스탑과 타이어 교환 및 급유 등은 넥센스피드레이싱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인제스피디움 서킷 풀코스(길이 3.908km)에서 통합전으로 펼쳐지는 '하드론 GT-200'과 '불스원 GT-100' 클래스는 24랩(93.792km) 동안 주행하지만 '피트 인 타임'의 적용을 받지 않을 예정이다.

넥센스피드레이싱 경기 장면.[사진=KSR]

 
아울러 KSR-GT와 엔페라 RV-300 클래스는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토요타86 원메이크(단일 차종) 레이스 KSR-GT 3라운드는 앞선 경기에서 핸디캡 타임을 이행하고도 폴 투 피니시를 거둔 손호진의 활약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김성회와 송형진이 핸디캡 피트 스루 이행 의무를 부여받으면서 개막전 2위를 차지한 추성택이 포디엄 주인공이 될 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또한 엔페라 RV-300 클래스는 지난 2라운드에서 폴 투피니시로 클래스 창설 이래 첫 여성 드라이버로 우승컵을 차지한 김태희의 활약이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번 3라운드는 GV80, K8, 쏘렌토, 더 뉴 싼타페, 스포티지 NQ, 카니발 KA4등 10개 차종 동호회가 경기장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와 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DB
KB희망부자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KB증권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하이닉스
하나증권
신한금융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lx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보령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