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윤석열 정부 8개 부처 장관 후보자 발표...경제부총리 추경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양하 기자
2022-04-10 16:33:53

[(윗줄 왼쪽부터)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 추경호 국민의 힘 의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 원희룡 전 제주지사, 국방부 장관 후보 이종섭 전 합참 차장 (아랫줄 왼쪽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 이종호 서울대 반도체연구소장,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 정호영 전 경북대병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 박보균 전 중앙일보 부사장,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 김현숙 전 의원 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경제부총리 등 새 정부의 장관 후보자 8명을 직접 발표했다.

윤 당선인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추경호 국민의 힘 의원을 내정했다.

윤 당선인은 "추 의원은 정통 경제관료 출신으로 기획재정부 제 1차관, 국무조정실장을 역임했고 국정 현안에 대한 기획조정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온 분"이라며 "공직에서의 전문성은 물론 의정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경제가 재도약하기 위한 토대를 닦고 의회와 소통도 원만히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임 이유를 밝혔다.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이종섭 전 합참차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언론인 출신인 박보균 전 중앙일보 부사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는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후부자는 정호영 전 경북대학교 병원장 그리고 과학기술정통부 장관 후보자는 이종호 서울대 반도체연구소장이 지명됐다.

그리고 국토부 장관에는 예상을 깨고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발탁됐다.

윤 당선인은 원희룡 후보자 발탁 이유에 대해 “3선 국회의원, 제주지사 2차례 지내며 혁신적 도시 행정을 펼친 분”이라며 “공정과 상식이 회복되어야 할 민생 핵심 분야 부동산 정책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당선인은 "나머지 정부부처 장관 후보자들도 추가 검증과 인선이 완료되면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KB증권
kb금융그룹
넷마블
하이닉스
신한금융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보령
대원제약
DB
하나증권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