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미국·러시아 동시 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3-28 09:15:50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 [사진=연합뉴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미국의 노인 정치 문제와 블라디미르 푸틴의 행위 둘 다 비판했다.

27일(현지시간), 머스크는 미국 경제 매체 인사이더 모회사인 악셀 스프링거의 마티아스 되프너 CEO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그는 "미국이 매우 늙은 리더십을 갖고 있다"라며 나이가 많은 정치 지도자들은 일반 국민과 소통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머스크는 고령의 정치인이 누구인지를 구체적으로 지목하지 않았으나, 79세 조 바이든 대통령 등 미국 민주당 정권 지도부를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그는 "민주주의가 작동하려면 지도자들은 대부분의 사람과 합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이상적으로 봤을 때 정치 지도자들은 인구 평균 연령과 10∼20살 차이 내에 있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이어 "우리는 이미 노인 정치와 관련해 상당히 심각한 문제를 갖고 있다"라며 "많은 나라 지도자들이 매우 늙었다"라고 지적했다.

머스크는 인류의 수명 연장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는 “사람이 오래 살도록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사람들이 죽지 않는다면 우리는 낡은 아이디어에 붙잡히게 되고 사회가 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동시에 우크라이나 침공을 하고 있는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강력히 비판했다. 

그는 "푸틴이 우크라이나를 장악하도록 내버려 둬선 안 된다"라며 "푸틴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미친 짓"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푸틴이 나보다 훨씬 부자라고 생각한다"라며 은닉 재산을 조롱했다.

경제매체 포브스는 “러시아 크렘린궁은 푸틴 연봉이 14만 달러(1억 7000만 원)이고 재산은 아파트와 자동차 3대라고 주장하지만, 푸틴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일 수도 있다”라고 보도했다.

포브스는 푸틴이 14억 달러(1조 7천억 원) 상당의 흑해가 내려다보이는 19만 제곱피트(1만 7천651㎡) 저택 등 부동산 19채, 자동차 700대, 항공기와 헬기 58대, 역외 자산 등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이외에도 머스크는 되프너 CEO와 유럽의 미래 에너지 정책, 출산율 문제, 그리고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KB증권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하이닉스
대원제약
하나증권
우리은행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보령
DB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lx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