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시흥대야역 초역세권 오피스텔,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 '호반써밋 더시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시흥대야역 초역세권 오피스텔,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 '호반써밋 더시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2022-03-19 09:00:00
지하철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의 인기는 여전하다. 이들 단지는 대중교통을 통한 이동성이 우수한 만큼 출퇴근하는 젊은 층의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데다, 임대 수요도 풍부해 알짜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역세권 오피스텔은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올해 1월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분양한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오피스텔은 천안아산역을 도보권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540실 모집에 7,054명이 청약 접수해 평균 13.0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2월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도 96실 공급에 1만2,174건이 몰려 평균 12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과 청량리역, 지하철 2호선 용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수요가 많은 덕택에 지하철역 거리에 따라 시세 차이도 나타나고 있다. KB리브온 시세를 기준으로 SRT 동탄역 주변 오피스텔을 살펴보면, 동탄역 바로 앞에 위치한 ‘동탄역 롯데캐슬’(2021년 입주) 오피스텔의 전용 23㎡는 평균 매매가가 2억2,000만원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역에서 좀 더 거리가 먼 ‘동탄역 예미지 시그너스’(2021년 입주) 오피스텔 전용면적 22㎡는 평균 매매가가 1억7,000만원으로 4천만원 차이를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주택보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오피스텔이 대체 주거지이자 알짜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지하철역이 가까울수록 주거 편의성이 높고, 시간 절약 및 워라밸을 가능하게 해줘 많은 수요자들이 주거지로 역세권 오피스텔을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시흥대야역 초역세권 오피스텔인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이 경기도 시흥 은계지구 상업블록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더시티’는 서해선 시흥대야역 4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서해선 시흥대야역을 이용하면 두정거장 거리의 소사역을 통해 지하철 1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또한, 시흥대야역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신구로선(시흥대야~목동) 개통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멀티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인근 서해선 신천역에는 인천 청학역에서 서울 노량진역까지 연결되는 제2경인선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차량으로는 인접한 서해안로와 은계로 등을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시흥IC), 제2경인고속도로로(안현JC)도 인근에 있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접근할 수 있다.

 

[사진=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 ‘호반써밋 더시티’ 투시도]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는 상업지구에 들어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CGV,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등의 쇼핑,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주변으로 한마음건강공원, 밤비천물길공원, 은계숲생태공원 등의 다양한 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있는 자족기능시설용지가 가깝게 위치해 있고, 인근으로 매화일반산업단지, 부천테크노밸리, 광명시흥테크노밸리(계획) 등의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는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면적 30~58㎡ 규모의 오피스텔 총 269실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30㎡ 4실 △33㎡ 5실 △34㎡A 4실 △34㎡ 5실 △48㎡ 9실 △53㎡ 9실 △54㎡ 9실 △58㎡A 215실 △58㎡B 9실이다.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상업시설은 단지 지상 1층에 배치되며, 총 32실로 조성된다. 대로변 코너 상가로 가시성이 우수하며, 단지 내 상가로 고정수요를 품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사업지가 위치한 은계지구를 비롯해 인접한 시흥 구도심의 주거단지로 둘러싸여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호반건설그룹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더시티’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보령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KB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넷마블
NH투자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DB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