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C녹십자, 작년 영업익 737억…전년 대비 47%↑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2-15 08:53:48

국내외 독감 백신 및 처방의약품 매출 증가로 호실적 달성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 737억원을 기록, 전년보다 4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조5378억원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세전이익은 1726억원, 순이익은 136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경상개발비는 전년대비 6% 증가한 1460억원을 기록하며 R&D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갔다.
 
회사는 경상개발비를 포함한 판매관리비 전체 규모가 늘었으나, 매출 총이익률은 34%로 전년 대비 5%포인트 상승했다고 밝혔다. 백신과 처방의약품 부문에서 수익성이 높은 자체 개발 품목이 선전하며 매출 확대와 수익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설명이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연결 대상 상장 계열사들도 실적 호조를 보였다. 작년 합병법인으로 거듭난 GC셀은 매출 1683억원, 영업이익 363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경영 실적을 달성했다. 검체검진사업의 성장과 아티바 기술이전 관련 매출이 본격화하며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GC녹십자웰빙도 주사제 및 건기식 사업 호조로 매출 910억원을 기록하며 20%대 성장세를 보였다. 반면,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해 진단 키트 사업 부진의 영향으로 역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지속해 온 연구개발 투자 및 수익성 개선 노력과 더불어 올해는 신규 해외 시장 개척 등을 통한 사업 성장세가 뚜렷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NH투자증권
하나증권
하이닉스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보령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기업은행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