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K케미칼 조인스정, 20년 간 누적 매출 5000억원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2-08 10:35:25

동양의학 원리에서 출발…"과학적 방법으로 안전성·유효성 확인"

[사진=SK케미칼 조인스 매출 5000억원 돌파]

 SK케미칼은 2002년 출시한 천연물의약품 1호 조인스정이 누적 매출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된 천연물 골관절염 치료제가 누적매출 5000억을 돌파한 것은 조인스정이 처음이다. 출시 후 20년 간 판매한 조인스정의 총 수량은 약 12억5000만정에 달한다. 한 해 평균 6000만 정 이상을 판매한 셈이다.
 
회사에 따르면 조인스정은 600여 가지 천연물 성분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평가·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통증과 염증을 낮추는 3가지 유효성분인 위령선, 괄루근, 하고초를 주성분으로 선정해 개발한 골(骨) 관절염 치료제다.
 
인체조직의 항상성을 추구하는 동양의학 원리에서 출발, 임상 연구 등을 통해 기존 소염제와 동등한 통증감소효과를 나타냄과 동시에 주요 부작용은 유의하게 낮추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의약품 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SK케미칼의 조인스는 지난해 매출 450억원을 기록, 국내 시판 중인 천연물 의약품 중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회사는 올해도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성장세를 잇는다는 전략이다.
 
SK케미칼 전광현 사장은 “조인스정은 20년 간의 처방 데이터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대표적인 천연물 의약품”이라며 “노령화 시대가 빠르게 도래하는 만큼 골관절염 치료제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관절염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KB증권
우리은행
대원제약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보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