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 CES서 글로벌 탄소 감축 의지 강조...6개사 공동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12-29 16:22:12

내년 1월 5~8일 CES 2022 참여...SK이노·SKT 등 동반

"SK, 2030년 기준 2억톤 탄소 감축 목표에 기여할 것"

 SK그룹이 내년 1월 5일(이하 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전 세계 탄소 감축에 기여하기 위한 SK의 비전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밝힐 예정이다. 

29일 SK그룹에 따르면 SK와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 E&S, SK하이닉스, SK에코플랜트 등 6개사는 ‘동행’(탄소 없는 삶, 그 길을 당신과 함께 걸어갈 동반자 SK)을 주제로 CES 2022에 참여한다. CES 전시를 통해 2030년까지 SK의 기술과 혁신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과 다양한 파트너들과 ‘동행’하며 관련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한 공간에서 관계사별로 제품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넷 제로(net zero·탄소중립)를 주제로 6개사가 공동 주제에 따라 파트너들과의 탄소 감축 노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SK 전시관인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은 총 네 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관람객들이 SK의 탄소 감축 노력을 하나의 여정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네 개 구역 중 첫 번째인 그린 애비뉴(Green Avenue)에서는 청정(Clean), 안전(Safe), 편의(Convenient), 건강(Healthy) 등 4가지 핵심 가치별로 SK의 반도체·ICT, 전기차 배터리 및 소재, 수소 에너지 영역의 친환경 혁신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두 번째 구역인 생명의 나무(Tree of Life)에서는 SK그룹 관계사들과 SK가 투자 혹은 협력하고 있는 파트너들의 다양한 넷 제로 비즈니스와 이를 통한 탄소 절감 효과를 9개(전기차·수소·친환경 에너지·플라스틱·친환경 반도체·클린 솔루션·CCUS·라이프스타일·탄소없는사회) 생태계 영역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이 외에도 내일로 가는 발걸음(Walk to Tomorrow), 그린 플레이그라운드(Green Playground) 구역을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 절감 방법들을 배우고 체험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SK 측은 "최태원 SK 회장은 지난 10월 CEO 세미나와 12월 미국에서 열린 ‘트랜스 퍼시픽 다이얼로그’ 등에서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210억t)의 1% 규모인 2억t의 탄소를 줄이는 데 SK그룹이 기여할 것”이라고 선언했다"며 "최 회장이 제시한 글로벌 탄소 절감 목표 아래 관계사들의 실천 의지와 진심 어린 약속을 CES라는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그룹이 내년 1월 5~8일(현지시간) 열리는 CES 2022에 ‘동행’(탄소 없는 삶, 그 길을 당신과 함께 걸어갈 동반자 SK)을 주제로 참가한다. 사진은 SK 전시관인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 전경 [사진=SK]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lx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대한통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부영그룹
대원제약
KB증권
넷마블
DB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우리은행
경남은행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