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프레시지, CJ푸드빌과 맞손…RMR 사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부장
2021-12-16 10:38:45

CJ푸드빌의 대표 브랜드 빕스(VIPS) 간편식 시범 출시에 이어 지속적인 RMR 메뉴 출시 계획

1인 가구를 위한 스테이크, 파스타 메뉴 등 싱글 이코노미 트렌드를 고려한 상품 기획이 특징

서울 중구 CJ푸드빌 사옥에서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사(좌)와 정중교 프레시지 공동대표이사(우)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프레시지]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와 외식 전문 기업 ‘CJ푸드빌’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빕스, 더플레이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등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CJ푸드빌의 다양한 외식 메뉴와 50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생산 역량을 갖춘 밀키트(Meal-kit) 시장 1위 기업 ‘프레시지’가 손을 잡았다.

이번 업무협약은 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1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변화하는 소비트렌드에 맞는 간편식을 공동 기획, 생산, 유통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양사 브랜드 활용 제품 개발 및 판매 협력 ▲ 온라인 채널 홍보 ▲ 홈쇼핑, 오프라인 채널 유통망 공유로 제품 기획, 생산, 유통 전 부문에서 양사의 긴밀한 협력이 진행된다. 양사는 특히 국내 인구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1인 가구를 공략하기 위해 RMR 제품군을 다각화 할 계획으로 매년 20여 종이 넘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유통 채널을 공유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공략할 에정이다.

프레시지는 CJ푸드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1인 가구를 위한 간편식 5종을 먼저 선보인다. 빕스 스테이크 2종과 파스타 3종이다. 스테이크 제품인 ‘하와이안 찹 스테이크’, ‘척 아이롤 스테이크’는 빕스의 시그니처 스테이크 소스와 다양한 가니쉬가 함께 제공돼 재료를 손질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파스타 제품 ‘볼로네제 파스타’, ‘명란 까르보나라 파스타’, ‘쉬림프로제파스타’는 면을 익힌 후 냉각한 이탈리아 숙면을 사용해 생면의 식감을 구현했으며 별도로 면을 삶을 필요 없이 프라이팬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로서 CJ푸드빌과 같은 대기업뿐 아니라 인플루언서부터 지역맛집 및 백년가게 소상공인들까지 다양한 규모의 사업 파트너사들이 간편식 시장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 RMR 사업에 집중하는 CJ푸드빌의 경우 외식 전문 기업 중 최다의 RMR 품목을 선보이며 간편식 매출이 해마다 2 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는 “외식 시장에서 압도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CJ푸드빌과 전략적 제휴를 맺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CJ푸드빌의 외식 경쟁력과 프레시지의 탄탄한 제조 역량이 만나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찬호 푸드빌  대표이사는 “1인 가구를 위한 간편식은 이전부터 시장에 존재해왔지만 빕스 등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한 맛의 프리미엄 식재료에 편리함까지 더한 ‘싱글 RMR’은 CJ푸드빌이 유일할 것”이라며 "전문 외식 기업으로서 쌓은 노하우와 풍부한 고객 DB를 바탕으로 CJ푸드빌만의 맛, 품질 서비스로 RMR(레스토랑간편식) 사업을 제2의 캐시카우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보령
국민은행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KB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기업은행
하이닉스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