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김상현 롯데 유통사업군 총괄대표 "고객 중심 조직으로 거듭 나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12-13 15:24:01

김 대표, 임직원에게 보내는 편지글 올려…"빠른 시일 내 조직구성·비전 공유"

[사진=롯데그룹 ]

 김상현 롯데 유통사업군 총괄대표는 13일 고객 중심 가치를 핵심 경영 철학으로 제시하며 소통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사내망에 올린 편지 형식의 글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모든 직원을 섬기는 리더십이야말로 고객 중심의 시작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신속히 파악해 실행으로 옮기고, 고객을 위한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는 고객 중심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임원인사에서 조직 내 큰 변화가 있었기에 많은 기대와 함께 향후 변화에 대한 우려도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인사명령 이후로 그룹 주요 경영진 및 유통 계열사 대표들과 화상회의 등으로 지속 소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지난주에는 잠시 한국을 방문해 롯데그룹 및 국내 유통 산업 전반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조직 구성 및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어 "새로운 변화와 혁신에 대한 열망이 여러분 사이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새로운 변화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통하는 리더가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롯데가 갖춘 장점은 극대화하고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 불필요한 허례허식은 과감하게 버리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1986년 미국 P&G로 입사해 한국 P&G 대표, 동남아시아 총괄사장, 미국P&G 신규사업 부사장을 거쳤다. 이후 홈플러스 부회장을 지냈으며 2018년부터 DFI 리테일그룹의 동남아시아 유통 총괄대표, H&B 총괄대표를 역임했다.

지난달 인사에서 롯데 유통사업군 총괄대표로 영입됐다. 롯데그룹의 유통 사업 총괄수장에 외부 출신이 선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대표는 현재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어 공식 임기는 내년 2월부터 시작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보령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DB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미래에셋
국민은행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증권
하나증권
kb금융그룹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