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롯데칠성, '국내 음료·주류업계 최초'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롯데칠성, '국내 음료·주류업계 최초'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12-09 15:46:26

"ISO 37301인증으로 이해관계자의 신뢰 받을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 되도록 노력할 것"

(왼쪽부터) 이종곤 롯데칠성 준법경영부문장, 박윤기 롯데칠성 대표,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음료 및 주류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취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2월 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진행했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올해 4월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19년 3월 업계 최초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을 도입한 이래 지난 5월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는 등 이해관계자에 대한 책임경영과 투명한 기업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 같은 활동의 연장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추진했다.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 구성, 내부심사원 육성, 컴플라이언스 방침 선포, 전사적 컴플라이언스 목표수립 및 의무사항 식별, 리스크 평가 등을 시행했으며,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모두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인증을 통해 그룹이 강조하는 ESG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이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과 모니터링 등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기반으로 롯데칠성음료가 이해관계자 및 공동체의 신뢰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음료 및 주류 업계에서 가장 청렴하고 공정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는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KB증권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lx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롯데캐슬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국민은행
넷마블
대한통운
우리은행
DB
보령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대원제약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