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업무 능력 개선" SKT, 'AI 통화 녹음' 서비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11-23 09:39:22

녹음된 음성 통화 내용을 대화창 형태로 제공…원하는 내용 쉽게 확인

23일부터 베타 서비스…T전화 앱에서 별도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

 SK텔레콤이 자사 전화 앱 T전화에 음성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 통화 녹음’ 서비스를 추가해 23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I 통화 녹음은 통화 시 녹음된 음성 파일을 문자로 전환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T전화의 통화녹음 기능에 음성 문자 변환 기술(STT)·대화 분석 등 AI 기술을 더해 제작했다.

SKT는 AI 통화 녹음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해 이용자가 자신과 통화 상대방의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하고 전체 통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통화 중 말한 전화번호나 일정, 계좌번호 등을 복사하는 기능, 통화 목록 관리 기능, 원하는 통화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 등도 제공한다.

직무상 인터뷰, 부동산 계약, 고객센터 상담 등 업무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AI 통화 녹음 서비스는 T전화 앱을 통해 베타 서비스 참가를 신청하면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모든 통화를 무료로 문자 변환해 확인할 수 있다. 통화 녹음의 문자 변환은 베타 서비스 참여 이후 생성된 통화에만 적용된다. 베타 서비스 참가는 이용자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SKT는 이번 AI 통화 녹음 베타 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 기능을 고도화하고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정식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AI 통화 녹음’을 통해 SKT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T전화에 기존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통화 녹음’ 기능을 추가, 23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SKT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KB금융그룹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보령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국민은행
신한금융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KB희망부자
DB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