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MZ세대 소통 강화하는 LG전자…메타버스서 기부 캠페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9-27 10:53:28

동물의숲·포트나이트 게임 플랫폼서 LG 생활가전 체험 공간 마련

SNS 인증샷으로 기부 참여…한국해비타트에 21만달러 기부 예정

['포트나이트' 게임 속 해비타트존.(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에 LG 생활가전을 알리는 가상 공간을 마련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올해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LG Come Home Challenge)'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에 '건강한 삶'을 주제로 LG 생활가전 체험존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게임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물의 숲 게임에선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3가지 컨셉의 테마존으로 이뤄진 가상 섬 'LG 홈 아일랜드(LG Home Island)'에 방문할 수 있다. LG 홈 아일랜드는 미로 탐험을 즐기며 LG 트롬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를 살펴보는 의류관리가전 존, 과일과 물고기를 채집하며 LG 냉장고·오븐·전자레인지를 체험하는 주방가전 존, LG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와 함께 편안하게 쉬는 에어솔루션 존 등으로 구성됐다.

섬을 투어한 뒤 게임 속 해비타트 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 '#LGHome #LGHomeInAnimalCrossing'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면 공동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포트나이트의 'LG 헬씨 홈(LG Healthy Home)' 맵을 방문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LG 가전들을 모두 활성화해 미션을 수행하고 해시태그 '#LGHome #LGHealthyHomeInFortnite'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Korea)에 약 21만달러(약 2억5000만원)를 기부한다. 이 기부금은 케냐, 인도, 베트남 등에서 주택·학교·도서관 건설, 공동식수 및 화장실 등 위생환경 개선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집이 자신에게 주는 특별한 이유'를 주제로 한 동영상 공유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해 참여고객들과 함께 한국해비타트에 기부해 케냐, 인도, 베트남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지원하고 200여 개 가전제품을 기증했다.

노숙희 LG전자 H&A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MZ세대를 비롯해 더 많은 고객에게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미래 세대가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KB희망부자
lx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롯데캐슬
DB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
보령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하나증권
신한은행
KB증권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