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스티팜, 테라젠바이오와 mRNA 항암백신 연구개발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8-17 14:43:15

[사진=에스티팜]

 에스티팜(대표이사 김경진)은 테라젠바이오(대표이사 황태순)와 신항원 mRNA 항암백신의 공동 연구개발 및 위탁개발생산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항암백신 개발을 위해 에스티팜은 5프라임-캡핑 및 지질 나노 입자 전달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임상부터 상업화 이후 mRNA-LNP 백신 원액의 위탁개발생산을 담당할 계획이다. 테라젠바이오는 인공지능 유전자 서열분석을 통한 신항원 예측법으로 mRNA 항암백신 후보물질 도출을 담당한다.

신항원 mRNA 항암백신 원리는 암 환자로부터 추출된 암세포 유전자의 주요 변이 및 특성을 분석해 최적화한 신항원을 예측한 후, 신항원을 만들어내는 mRNA를 암 환자에게 투여해 암세포에만 특이적으로 반응하는 면역반응을 유도함으로써 암을 치료하는 방식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기회로 양사의 핵심 플랫폼 기술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항원 mRNA 항암백신 개발 분야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에스티팜은 mRNA 생산에 필요한 캡핑과 LNP에 필요한 지질 원료를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두 곳에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 세 곳과 mRNA 위탁개발생산 협의를 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KB증권
보령
기업은행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DB
미래에셋자산운용
lx
국민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