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제약바이오 산업과 성장할 인재 찾는다" 협회 등 3곳 동시 직원 채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7-19 15:19:04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유관기관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한국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화종) 등 3곳이 동시에 인재 채용에 나선다. 각 분야 인재 충원을 통해 백신 개발 등 코로나 19 극복에 기여하고,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취지다.

이들 3곳은 정책연구, 사업 기획, 인공지능 연구개발 등 모두 9개 부문에 걸쳐 인재를 모집한다. 먼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정책연구, 조사·광고 심의 부문, 경영기획 업무 지원 등 3개 부문에서 인력을 충원한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은 PL(프로젝트 리더)과 PM(프로젝트 매니저)을 선발한다. 이들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최근 결성된 K-mRNA 백신 컨소시엄 사업과 혁신신약 등 개발 및 글로벌 진출사업 등에 관한 사업과제 기획 및 운영·관리를 맡게 된다.

지원 자격은 면역학, 약학, 생명과학, 화학, 생화학, 의과학 등 관련 전공분야 석사 이상이다. 박사 이상 학력 소지자와 신약 연구개발 유경험자, 글로벌 BD 업무 경력자, 컨설팅·정책·기획 업무 경력자,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한국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KAICD)는 인공지능 연구개발과 연구기획 및 행정 부문에서 일할 인재를 모집한다. 인공지능 연구개발은 신약개발과 관련한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및 고도화와 관련된 업무를, 연구기획 및 행정은 국책과제 사업기획 및 보고서·예산서 작성, 수입·지출관리 등 기타 재무회계 업무/AI분야 동향조사 등을 담당한다.

협회 관계자는 “새로운 국가 성장동력으로 부상한 제약산업이 도약의 전기를 맞이하기 위해 협회도 혁신적인 인사와 필요한 인력을 충원한다”며 “산업과 협회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청년들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넷마블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lx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KB증권
대원제약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보령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KB희망부자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