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의 선택] ②폰 버리고 분리막 떼고...전장·로봇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훈 기자
2021-05-10 16:12:35

LG전자, LG화학에 분리막 이관..."올해 전장 매출 전체의 10%로"

[사진=LG전자]

최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국내외 배터리 분리막 공장을 LG화학에 이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LG전자는 2009년부터 2차전지 분리막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현재 분리막 생산 설비는 충북 청주와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있다. LG전자가 분리막 사업을 떼어내는 것은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장·로봇 등 신성장동력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으로 해석된다.

적자를 이어오던 휴대폰 사업도 과감하게 정리한 만큼 역량 분산으로 인한 경쟁력 저하를 최대한 막겠다는 의도다.

LG전자는 분리막 사업 대신 전장 사업에 집중해 올해 전장 부문 매출을 전체의 1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증권업계에서는 7월 출범할 마그나와의 합작법인(LG마그나)의 올해 매출을 5000억원 정도로 예상한다. 2025년까지 합작법인 매출 성장률을 연평균 50% 이상으로 만들겠다는 LG전자 측의 목표를 적용하면 4년 뒤에는 2조5000억원대 매출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로봇 분야에도 역량을 쏟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로봇사업센터를 5개 사업부문 중 하나인 BS사업본부 내 로봇사업담당으로 재편해 이관했다. 

최근에는 바리스타봇·살균봇·서브봇 등을 선보이고, 로봇 실내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KB희망부자
경남은행
DB
신한금융
신한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lx
국민은행
대한통운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넷마블
KB증권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