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두산인프라코어, 3월 굴착기 판매 '역대 최대' 실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덕호 기자
2021-04-08 15:53:02

중국서 4591대 판매…캐터필러 제치고 판매 1위

두산인프라코어 초대형(80톤) 굴착기 DX800LC-7[사진=두산인프라코어 제공]

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달 한국, 중국, 북미 시장에서 월간 굴착기 판매 사상 최대 기록을 세웠다.

8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세계 각국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기 부양책에 나서면서 건설장비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또한 원자재 가격이 이뤄지면서 신흥국 굴착기 시장이 급격히 확대됐다.

국내 시장에서는 총 650대의 굴착기를 판매해 창사 이래 월 판매 최고 기록을 세웠다. 종전 최고 기록은 올해 1월 판매한 614대다.

중국 시장에서는 4591대를 판매했다. 글로벌 점유율 1위인 캐터필러를 제치고, 수입 굴착기 시장 판매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실적은 1994년 중국 진출 이래 최대다.

북비 시장에서는 지난달 총 177대의 건설장비를 판매했다. 미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과 대규모 인프라 투자 기대감 등이 수요를 끌어올린 것으로 해석된다.

유럽에서는 유럽법인 출범 이래 두 번째로 많은 484대의 건설장비를 판매했고,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에서도 220여대의 납품 계약을 따냈다.

지난달 판매가 역대 최고를 기록한 것은 신규 모델 출시가 큰 역할을 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업계 최초로 굴착기 후면에 침슬(자동차와 건설기계 후면 상단에 적용되는 보조 제동등) LED를 도입한 신형 모델 13종을 출시한 바 있다.

초대형 굴착기(38t 이상)는 21대 이상 팔리며, 대형 기종 월간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53톤급 데몰리션 장비와 38톤급 텔레스코픽 디퍼 등 대형 특수장비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지역 맞춤형 제품 출시와 딜러 육성, 대형 고객 확보에 공들인 점이 결실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넷마블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보령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