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5 수요일
안개 서울 5˚C
맑음 부산 9˚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12˚C
구름 대전 11˚C
흐림 울산 14˚C
맑음 강릉 12˚C
구름 제주 17˚C
금융

​박성호 하나은행장, 제1전략 "손님 생활 속 디지털 은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1-03-25 16:34:21

25일 공식 취임…'직원·조직·방식' 혁신 강조

박성호 하나은행장. [사진=하나은행 제공/자료사진]

박성호 신임 하나은행장이 첫 번째 경영 전략으로 '손님 생활 속 디지털 은행'을 제시했다.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로 '사람'을 강조한 박 행장은 25일 열린 취임식에서 "사람은 손님과 직원, 사회까지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날 하나은행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취임한 박 행장은 손님이 만족하고, 직원이 행복하고,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은행을 만들겠다며 '내일이 더 기대되는 은행'을 목표 삼았다. 특히 이를 위해 △생활 속 디지털 은행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은행 등을 3대 전략으로 설정했다.

그는 우선 디지털 기술과 휴먼 감성을 결합해 옴니채널과 파트너십 기반의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 차별화된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 직원들이 전문성을 갖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지털로 무장시켜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언급했다.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친환경·저탄소 금융 확대를 추구하는 것도 주요 전략으로 내세웠다. 박 행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공감을 이끌어 직원들이 수평적으로 참여하는 소통 과정을 거치고, 자발적 참여로써 성과를 창출해내는 '변혁적 리더십'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행장은 "아프리카 세랭게티 초원의 누떼가 생존을 위하여 악어떼가 있는 강을 건너야만 할 때, 선두에 선 무리의 리더가 강에 뛰어들어 그룹을 이끌어 가듯 은행의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kb금융그룹
교촌
스마일게이트
카카오
포스코
삼성화재
SC제일은행
NH투자증
NH
db
DB손해보험
경주시
신한금융지주
삼성전자
롯데캐슬
신한은행
우리은행
신한투자증권
씨티
한국투자증권
한화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