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케이뱅크 차기 행장에 서호성 前현대카드 본부장 내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1-01-18 12:56:11

현대카드 재직 당시 '알파벳카드' 마케팅 이끌어

임추위 "투자유치 감각"…유상증자 적임자 고평가

케이뱅크 3대 은행장으로 내정된 서호성 전 현대카드 마케팅본부장. [사진=케이뱅크 제공]

 서호성(55) 전 현대카드 마케팅본부장이 케이뱅크의 새 은행장에 내정됐다. 현대카드 'M카드' 라인과 '알파벳 카드' 마케팅의 성공신화를 이끈 서 전 본부장이 카드사, 증권사, 보험사 등에서 쌓은 풍부한 경력으로 인터넷은행에서도 고공 실적을 견인할지 주목된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지난 15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문환 전 행장을 이을 3대 행장 후보로 서 전 본부장을 추천했다. 그간 케이뱅크 대주주였던 KT 출신이 행장직에 오른 것과 달리 이번에는 처음으로 비(非) KT 출신 인사가 최종 후보자로 선정됐다.

서 후보자는 빠르면 다음달 초 열릴 임시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은행장에 취임할 예정이며 주총에서 임기를 확정한다. 임추위는 서 후보자의 금융산업 전반에 걸친 경험과 숙련도를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그가 기업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마케팅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투자 유치의 감각을 갖춰 차기 행장으로서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케이뱅크는 대주주 문제로 영업에 차질을 빚어오다 지난해 7월 영업을 재개하면서 첫 유상증자를 실현했고, 올해는 두 번째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임추위는 서 후보자가 추가 투자 유치를 안정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 모습이다.

서 후보자는 현대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 HMC투자증권(현 현대차증권) WM사업본부장(상무), 현대라이프생명보험 경영관리본부장을 거쳐 최근까지 한국타이어 전략·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2003년 현대카드 재직 당시 전략기획실장을 맡은 서 후보자는 '신용카드 대란' 파동으로 위기에 처한 현대카드의 턴어라운드 전략을 수행해 흑자 전환까지 이뤄내는 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2005년 현대카드 마케팅본부장을 역임할 때 'M카드' 상품성 개선과 '알파벳 카드' 마케팅 도입 등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는 성과를 냈고, 현대라이프생명보험과 HMC투자증권 전사 기획을 담당하며 M&A 이후 조직 안정화를 주도했다.

서 후보자는 "케이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 1호'라는 명성에 걸맞은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lx
보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넷마블
대원제약
신한금융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대한통운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DB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