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코리아씨이오서밋 INBA과정, 오세현 SK텔레콤 전무·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초청 강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코리아씨이오서밋 INBA과정, 오세현 SK텔레콤 전무·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초청 강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2020-01-30 16:03:28

'DID기반 프로세스 혁신'.’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혁신 리더십’ 주제

지난 28일 코리아씨이오서밋 주최로 열린 INBA CEO과정에서 오세현 SK텔레콤 전무가 'DID기반 프로세스 혁신'이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씨이오써밋 제공]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INBA(이노베이션,블록체인,인공지능) 과정이 2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오세현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겸 SK텔레콤 전무가 '전자증명(DID)기반 프로세스 혁신'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오 전무는 "문서위조 걱정이 없는 블록체인 전자증명(DID) 시대가 열린다"며 "블록체인을 활용해 개인 단말기에 각종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위변조 걱정없이 유통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모바일 전자증명 서비스 분야를 혁신한다는 목표로 세계 최초 '이니셜 DID 에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도전과나눔 이사장을 맡고 있는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혁신 리더십'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이 회장은 1990년대 삼성물산 재직하다 옥션 초대 대표이사를 맡아 성장시키고 미국 이베이에 회사를 매각했던 경험이 있다.

이 회장은 "지금이 위기이자 기회라고 말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회사의 충신이다"라며 "도전과 변화를 결코 두려워 하지 않는 기업인이 반드시 성공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강희갑 아트그리메 대표, 구태언 법무법인 린 변호사, 권동혁 노이타보니 회장, 김영철 바인그룹 회장, 김유주 앙드레김앤닉스 대표,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 김풍호 신명산업 대표, 남궁숙 지니미디어 대표, 류우승 상승곡선 대표, 박기식 부산경제진흥원 원장, 안병철 판다그램 대표, 양규현 데일리동방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재강 에어홀딩스 대표, 이호 통인익스프레스 회장, 임명수 한국P2P금융투자자협회 회장, 조규남 로봇신문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최수혁 심버스 대표, 한인석 한국유타대 명예총장 등이 참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경남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KB증권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보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