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우미건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청주 내 대형 수요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동현 기자
2019-06-12 15:00:28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미분양관리지역 청주서 1순위 당해마감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투시도.[사진=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분양에 나선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청주 시내 대형 수요를 입증하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지난 4일과 5일 1,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1순위 당해지역 기준 ▲95㎡에서 2.5대1 ▲115㎡에서 2.4대1을 기록했다. 청주는 미분양관리지역으로 지정된 여건을 감안할 때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된다.

청주시는 최근 10년간 공급된 전체 약 4만 7000가구 아파트 가운데 전용 85㎡ 초과 공급이 약 6700가구로 14% 에 불과했다. 최근 3년간으로 폭을 좁히면 공급 비율은 더욱 낮아진다. 해당 기간 중소형 아파트가 전체 공급 대비 93.7% 인 약 1만6000가구가 공급되는 동안 대형(전용 85㎡초과) 아파트 공급 물량은 약 1100가구로 6.3%에 그쳤다.

특히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동남지구 내 대형 아파트 비율(약 3.6%) 중 약 1.4%의 대형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어 희소성도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우미건설은 이런 시장여건을 고려하여 대형 아파트라는 틈새시장을 공략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또한 약 1년간 청주에 아파트 신규공급(민간분양)이 줄어든 점도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으로 분석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중학교 부지가 바로 연접해 있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내 별동의 어린이집과 남∙녀 구분 독서실, 북카페 등도 조성할 방침이다.

교통 편의성도 개선된다. 1,2순환로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공사중인 3순환로가 2023년 개통되면 동남지구의 입지 가치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전광역시 및 세종시 · 천안시 등 주변 도시 진출입이 용이해 편리하게 광역 교통망까지 누릴 수 있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청주 동남지구 내 위치해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인근 롯데마트와 중심상업지구 내 예정된 각종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낙가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근린생활시설과 공원 인프라 등이 구축될 예정으로 입주민은 높은 주거 편의성 및 주거 쾌적성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14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5일부터 27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DB손해보험
DB
KB증권
우리은행
한국유나이티드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LX
한화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신한금융
NH투자증
미래에셋
NH투자증권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