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2일 덕수궁서 주한 외국인 대상 문화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2019-05-20 09:27:33

[해외문화홍보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22일 창덕궁에서 ‘2019 헬로, 미스터 케이! 창덕궁, 비밀의 정원’ 행사를 개최한다.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헬로, 미스터 케이!’는 주한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전통과 현대의 융・복합 문화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 첫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에서 주한 외국대사와 1인 콘텐츠 창작자, 외국인 유학생 등 90여 명을 초청해 진행한다.

‘창덕궁, 비밀의 정원’은 봄날, 조선왕비의 탄신일을 맞이해 각국의 대신과 백성들이 궁 나들이를 하는 기획으로 꾸며진다. 참가자들은 부용지에서 연경당까지 아름다운 고궁을 산책하며 이동 경로에 따라 3부로 나눠진 공연을 75분간 감상한다.

왕과 세자 등 다양한 역할을 맡은 한복 모델들과 인사를 나누고, 궁중음악(대금, 정악) 연주와, 가객이 선물하는 시조 한 가락, 어머니의 탄신일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은 세자의 궁중무용 등 조선왕실의 문화와 풍류를 선보인다.

7월 연세대학교와 10월 충남대학교에서는 ‘헬로, 미스터 케이!’ 융·복합 콘서트를 연다. 민요·판소리, 태권도 공연, 케이팝 춤 등 공연과 민요 함께 부르기, 한국 판소리 창법 따라 하기, 비보이공연 등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외국인 유학생 ‘케이팝 커버 댄스팀’도 무대에 오른다.

‘헬로, 미스터 케이! 는 모바일 소통의 주류 세대이자 누리소통망(SNS)에 익숙한 주한 외국인 유학생과 1인 콘텐츠 제작자 등과 함께 공연 현장의 경험을 국내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기업은행
KB증권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하이닉스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보령
국민은행
우리은행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lx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넷마블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