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시너지이노베이션 디에스케이 CB 155억원 추가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2019-02-25 14:04:45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시너지파트너스로부터 디에스케이 발행 전환사채(CB) 155억원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이번 사채 취득금액을 자체 보유중인 현금과 모기업인 시너지파트너스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충당할 계획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시너지바이오조합을 통해 디에스케이 보통주에 투자해 공동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디에스케이의 자회사인 프로톡스와 메디카코리아를 중심으로 바이오 사업을 이끌고 있다.

최근 프로톡스는 보톡스로 알려진 보툴리눔 톡신 개발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보툴리눔 톡신의 허가를 받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 할 예정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디에스케이 전환사채 추가 취득을 계기로 바이오 사업부문의 실질적인 지배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이 되도록 육성해 바이오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더욱 활성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미생물 배양배지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시장점유율 1위다. 비혈관 스텐트를 개발, 생산하는 의료기기업체 엠아이텍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노비스바이오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엠아이텍은 과거 회생절차까지 경험한 회사였지만 2016년 8월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인수한 뒤 투자는 물론 경영에도 직접 참여해 지난해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한국유나이티드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DB손해보험
한화
미래에셋
e편한세상
종근당
신한금융
SK하이닉스
신한은행
DB
LX
KB금융그룹
롯데캐슬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