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186조원급 범용항공 장비 시장 구축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Wang Yueyang,Deng Hua
2024-03-29 16:54:16
지난해 11월 23일 '2023 아시아 범용항공 박람회'에서 중국항공엔진그룹(AECC)이 선보인 엔진 모델.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당국이 오는 2030년까지 고급화∙스마트화∙녹색화를 특징으로 하는 범용항공 산업 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기본적으로 수립할 방침이다.

28일 중국 공업정보화부(공신부)에 따르면 최근 공신부 등 4개 부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범용항공 장비 혁신 응용 실시 방안(2024~2030년)'을 발표했다. 방안은 범용항공 장비가 국민 생산∙생활 각 분야에 전면 융합돼 저고도 경제 성장을 강력히 뒷받침하고 1조 위안(약 186조원)급 시장 규모를 구축하도록 제안했다.

방안은 ▷항공 긴급 구조 ▷전통적 작업 ▷물류∙배송 등 분야의 장비 수요를 결합해 통일된 표준∙모델을 서둘러 추진할 것을 명시했다. 또한 창장(長江)삼각주∙웨강아오 대만구(粵港澳大灣區·광둥-홍콩-마카오 경제권)∙청위(成渝·청두와 충칭의 약칭)∙장시(江西) 등지에 다수의 선진 제조업 클러스터를 조성해 기술 개발, 제품 연구개발(R&D), 시범 검증부터 응용∙보급에 이르는 일체화 혁신 발전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주문했다.

공신부의 관계자는 범용항공 산업이 저고도 경제의 주체라며 응용 시나리오 혁신 및 대규모 시범 응용을 필두로 ▷범용항공 기술∙장비 세대교체 가속화 ▷현대화 범용항공 선진 제조업 클러스터 건설 ▷중국 특색의 범용항공 산업 발전 신모델 구축 등이 저고도 경제의 새로운 성장점을 육성하는 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넷마블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보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대한통운
NH투자증권
대원제약
KB증권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DB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lx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기업은행
롯데캐슬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