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한양·GS에너지, '동북아 LNG 허브터미널' 조성사업 추진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3-28 10:17:36
 
여수 묘도猫島 에코 에너지 허브 조성계획안 조감도사진한양건설
여수 묘도(猫島) 에코 에너지 허브 조성계획(안) 조감도.[사진=한양건설]
한양은 GS에너지와 전남 여수시 묘도(猫島)에 위치한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 조성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주주 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LNG 생산·저장·유통 등 시설 조성과 운영에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LNG 허브 터미널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청정에너지 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은 약 312만㎡ 규모의 묘도 항만재개발사업 부지 조성과 LNG 저장탱크, 접안부두 등 상부시설 건설을 주도할 예정이다. GS에너지와 함께 LNG 터미널의 운영에 필요한 수요처 발굴도 함께 추진한다.
 
양사는 본 사업을 추진하는 특수목적법인 '동북아엘엔지허브터미널 주식회사'의 지분을 한양 60%, GS에너지 40%씩 보유하게 된다.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은 이번 협약 이후 LNG 저장탱크 1, 2호기의 건설을 위한 본공사 착공을 진행하는 등 2027년말 상업 운전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 분야 시공과 사업운영 역량을 확보한 양사가 공고히 협력한다면 안정적인 수요처 확보는 물론 상부시설 구축 등 실질적인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와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증권
보령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lx
대원제약
경남은행
우리은행
DB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기업은행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미래에셋
부영그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