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이노베이션, 유해물질 시험 104개국서 효력 '인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3-27 09:41:31

한국인정기구 RoHS 시험 자격 획득

104개국서 공인 인정…규제 대응 강화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 연구원들이 RoHS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인증 획득을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한 모습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 연구원들이 RoHS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인증 획득을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한 모습[사진=SK이노베이션]
[이코노믹데일리]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은 27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로부터 ‘RoHS’ 국제 공인 시험기관 자격을 부여 받았다고 밝혔다.

RoHS는 지난 2006년 유럽연합(EU)이 전기·전자 제품에 납, 수은, 카드뮴 등 유해물질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표준 지침이다.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은 이번에 RoHS 유해물질 관련 14개 규격에 대한 공인 시험 자격을 획득했다.

전기·전자 제품 제조사나 부품 회사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RoHS 준수 기준을 증명 받아 무해성을 소비자들에게 고지한다. 이번에 받은 RoHS 시험 자격과 결과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104개 국가에서 상호 인정된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 계열 회사들이 생산·판매하는 관련 제품을 직접 시험할 수 있게 됐다. SK지오센트릭, SK온,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이 추진하는 플라스틱 재활용과 첨단소재, 분리막 등 제품의 안전성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

이성협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 분석솔루션 센터장은 “RoHS 국제 공인 시험기관 인정 획득으로 SK이노베이션의 환경 규제 대응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하이닉스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KB증권
여신금융협회
lx
보령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
신한은행
넷마블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DB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