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최수연 대표, "변화하는 이용자 소비 맞춰 초개인화 콘텐츠 제공…주주 이익 최우선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최수연 대표, "변화하는 이용자 소비 맞춰 초개인화 콘텐츠 제공…주주 이익 최우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6 16:01:33

투자 효율성 높이기 위해 사채 발행 일반 규정 신설

마하1 상용화 시기 미정…올해 성능 검증 예상

중국 플랫폼과 협업 가능성 언급…가격 비교 플랫폼 증가는 위기이자 기회

최수연 네이버 대표 사진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는 최수연 대표이사 임기 3년차를 맞아 인공지능(AI)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성장 동력 모색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 대표는 26일 제25기 주주총회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이용자 소비 행태에 발맞춰 초개인화 콘텐츠 제공과 이용자 경험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삼성전자와 협력하는 AI 반도체 칩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으며, 중국 플랫폼과의 협력 가능성도 언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신규 사외이사 선임 등 6건의 안건을 모두 의결했다.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고문과 이사무엘(Samuel Rhee) 인다우어스 대표가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으며, 투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채 발행을 대표이사에게 위임하도록 한 '사채 발행 일반 규정'을 신설했다.

최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용자 소비 행태에 발맞춰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가 이용자 동선에서 더 잘 발견되도록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올 한해도 주주 이익을 최우선으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대표는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 중인 AI 반도체 칩 '마하1'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마하1은 네이버가 핵심 소프트웨어(SW)를 설계하고 삼성전자는 칩 디자인과 생산을 맡는다. 최 대표는 "마하1은 아직 상용화 시기와 네이버의 사용 규모는 미정이지만, 올해 안정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e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 가능성도 언급했다. 최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공격적인 수수료 정책에 대한 파급효과에 따른 전략을 고민 중"이라며 "가격 비교 플랫폼 증가는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으며, 광고 부서에서 중국 업체와 긴밀히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최수연 대표의 3년차 임기 동안 AI 경쟁력 강화, 새로운 성장 동력 모색,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이루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lx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보령
하나증권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기업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증권
넷마블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대원제약
대한통운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