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여의도 1호 재건축 잡아라"…포스코이앤씨, '한양' 수주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3-21 13:49:30
 
서울 여의도 한양 재건축 조감도사진포스코이앤씨
서울 여의도 한양 재건축 조감도[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1호 재건축인 '한양' 아파트 시공사 자리를 꿰차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사업시행사인 KB부동산신탁은 오는 23일 여의도 하나증권빌딩에서 전체 회의를 열고 시공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588가구 규모인 여의도 한양은 재건축을 통해 최고 56층, 992가구로 탈바꿈한다. 현재 시공사 선정을 놓고 현대건설과 2파전을 벌이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오티에르’만의 특별한 대안설계를 제안했다. 서울시 신통기획 정비계획에서 요구하는 인허가 사항을 100% 반영해 빠른 사업 추진도 가능하다는 것이 이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여의도 한양 재건축은 일반상업지역으로 정비계획을 승인받아 사업성이 우수하다. 용적률 상승에 따라 일반 분양분이 많아지면서 일부 조합원은 분담금 대신 수억원대의 환급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포스코이앤씨는 분양 수입금을 소유주들에게 먼저 지급하고 사업비 대출을 은행에 상환 후 공사비를 받는 조건을 제안했다.
 
공사비도 파격적인 수준을 제시했다. 총 공사비 7020억원, 3.3㎡당 798만원을 제시했다. 총사업비 1조원도 책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초고층 기술력과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여의도 한양아파트의 성공이 곧 오티에르의 성공이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하나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DB
대한통운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보령
여신금융협회
KB증권
NH투자증권
하이닉스
lx
우리은행
미래에셋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