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ASS 스마트항공권, 대한항공-진에어 추가로 이용 가능 항공사 7개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6 10:14:12

통신3사+공항공사 협력…국내선 14개 공항에서 이용 가능

22만 5천명 이용…탑승 절차 편리화 및 모바일 여행 시대 개척

PASS 앱 내에서 모바일신분증과 탑승권 결합해 스마트폰 하나면 국내선 탑승 OK

통신 3사SKT KT LG유플러스와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PASS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번에 인증받는 ‘PASS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통신 3사(SKT, KT, LG유플러스)와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PASS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번에 인증받는 ‘PASS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코노믹데일리] 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선 이용 시 'PASS 스마트항공권' 이용이 가능한 항공사는 총 7개사로 확대됐다.

PASS 스마트항공권은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과 국내선 탑승권을 결합한 서비스다. 이용객은 PASS 앱에서 QR코드를 생성하여 공항 출발 수속, 신분 확인, 탑승 등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이번에 대한항공과 진에어가 추가되면서 국내선 이용 시 PASS 스마트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는 기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하이에어에 이어 총 7개사로 확대됐다. 이는 국내선 항공 시장 점유율 70%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앞으로 더 많은 항공사의 참여가 예상된다.
 
o
 
PASS 스마트항공권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22만 5천명의 이용객들이 사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용객들은 PASS 스마트항공권을 통해 실물 탑승권과 신분증을 따로 소지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공항 이용을 할 수 있었다.

특히,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PASS 스마트항공권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PASS 스마트항공권은 비대면 탑승 절차를 가능하게 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인 여행 환경을 제공한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앞으로도 PASS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개선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추가하고, 해외 항공사와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로 발전시키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PASS 스마트항공권은 단순한 탑승권 이상의 기능을 갖춘 모바일 여행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PASS 스마트항공권은 모바일 여행 시대를 개척하고, 여행객들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DB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NH투자증권
경남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보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넷마블
우리은행
기업은행
미래에셋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lx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