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커지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 이랜드가 선점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2-15 06:00:00
이랜드그룹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만든 웨딩 반지 사진이랜드
이랜드그룹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만든 웨딩 반지 [사진=이랜드]

[이코노믹데일리] 이랜드그룹 주얼리 계열사 이월드·로이드가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에선 로이드가 지난 2020년 말 랩 다이아몬드를 가장 먼저 도입했다. 지난해 로이드의 랩 다이아몬드 매출은 2021년 대비 150% 증가했다.
 
이월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도 순항 중이다. 글로벌 파인 주얼리 시장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지난해 출시됐다. 결혼을 앞둔 MZ세대 신혼부부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예물을 준비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연구실을 뜻하는 ‘랩(LAB)’과 만들다는 뜻의 ‘그로운(GROWN)’이 더해져 만들어진 단어다. 자연에서 수백 만년에 걸쳐 고온 고압을 받아 생산되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달리 연구실에서 약 6~10주간 재배된다. 다이아몬드 씨앗을 기계에 넣고 고온 고압의 에너지를 주입해 키워내는 ‘양식’ 다이아몬드로 채굴 과정이 없어 토양 오염, 탄소 배출이 덜하다.

가격은 크기에 따라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약 30~70% 저렴하다. 1캐럿 반지 기준 천연 다이아몬드 제품이 600만~800만원 수준이면 인공다이아몬드 제품은 200만~300만원 수준에서 구매 가능하다. GIA(미국보석학회) 등 세계적 보석 감정 기관에서 천연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감정 기준으로 감정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로이드가 지난해 상반기 100만원대에 출시한 1캐럿 인공다이아몬드는 3주 만에 1000개가 판매됐다. 이월드의 더그레이스런던도 작년 8월 롯데백화점동탄점 VIP 행사에서 2시간 동안 1억원어치를 판매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이랜드는 인도 현지 공장과 계약을 맺고 관련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도는 인공다이아몬드 최대 생산국으로 이랜드가 계약한 인도 업체는 33만㎡의 생산시설에서 월 1만2000 캐럿의 인공다이아몬드를 생산할 수 있다.
 
이랜드 측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예물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랜드 로이드가 767 빅캐럿 핑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튜더로즈가든 컬렉션 반지 사진이랜드
이랜드 로이드가 7.67 빅캐럿 핑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튜더로즈가든' 컬렉션 반지 [사진=이랜드]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DB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미래에셋
우리은행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lx
KB금융그룹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신한은행
하나증권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