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우리는 국대다".. 국대 발전 후원금 1억 기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0-09 14:34:09
SK텔레콤 후원선수 출정식 사진선재관 기자
SK텔레콤 후원선수 출정식 [사진=선재관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응원을 위해 실시한 '위대한 여정(The Great Journey) - 우리는 국대다'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 후원선수 출정식과 리그 오브 레전드 결승전 입중계 등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응원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개막에 앞서 '페이커' 이상혁(e스포츠), 오상욱, 송세라(펜싱), 김선형(농구), '윙' 김헌우(브레이킹) 등 스포츠 스타들과 손지인(리듬체조), 조현주(스케이트보드), 최진우(높이뛰기) 등 앞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를 이끌어갈 젊은 선수들을 응원하는 출정식을 진행했다.

대회 기간 중에는 캠페인 페이지를 네이버 스포츠에서 운영했다. 아시안게임 기간, 목표로 했던 1000만건을 크게 뛰어넘는 약 5000만건의 응원 메시지가 달렸다. 이에 SK텔레콤은 대한체육회에 국가대표 선수단 발전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는 190개의 메달을 수확해 종합 3위를 달성했다. 국가대표 중 SK가 후원하는 핸드볼과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수영, 역도, 펜싱, e스포츠 등의 출전 선수들은 25개(금 11, 은 8, 동 6)의 메달을 따냈다.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에 채택된 e스포츠 역시 출전한 4개 종목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SK텔레콤은 후원 선수들의 아시안게임 준비 과정을 생생하게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자사의 스포츠 유튜브 채널인 스크라이크(SKLIKE)에서 방영한다.

오는 10일에는 브레이킹 종목의 '윙' 김헌우 선수, 13일에는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대회 준비 과정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각 영상은 선수들이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땀 흘려 운동하는 모습과 그 과정에서 각자 품고 있는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인터뷰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지난 8월 팀SK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정식에서 메달 공약을 내걸었던 선수들은 응원한 팬들을 위해 공약을 이행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메달을 획득할 경우 자신에게 의미 있는 소장품이나 사인 유니폼 등을 증정하거나 팬들에게 의미 있는 활동을 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을 널리 알리고 응원의 힘을 결집시킬 수 있었던 캠페인"이라며 "대한민국 스포츠의 균형 발전과 스포츠 ESG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은행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보령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DB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미래에셋
부영그룹
lx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