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제트 제페토, 구찌와 11번째 협업..."Z세대 공략 공식 이어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25 11:09:11

제페토에서 구찌의 밀라노 패션위크 실시간 스트리밍 제공

패션쇼 종료 직후 일부 신상 아이템 독점 공개

21년 구찌와 첫 협업 이후 누적 구찌 아이템 판매 수 약 80만 개 기록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개성 표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패션 기업과 협업 적극 진행

제페토X구찌 사진네이버제트
제페토X구찌 [사진=네이버제트]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제트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찌와 제페토에서 구찌 패션쇼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새로운 구찌 월드 및 패션 아이템을 25일 선보였다. 이로써 제페토는 Z세대의 가상 옷장을 공략하기 위한 필승 공식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제페토의 이번 협업은 11번째이다.

제페토는 지난 22일 구찌의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사바토 드 사르노의 데뷔 패션쇼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런웨이 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구찌의 신상 컬렉션 중 일부 2024년 Spring 컬렉션 아이템은 패션쇼 직후 제페토에서 독점 공개됐다.

제페토의 시그니쳐 월드 중 하나인 구찌 가든, 크루즈 월드는 새로운 컬렉션 분위기에 맞춰 구찌 앙코라 월드로 재탄생했다. 새로 단장한 구찌 앙코라 월드는 기존보다 한층 더 몰입감 있는 구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놀거리를 준비 중이다. 제페토는 이번 협업을 비롯해 앞으로도 구찌의 오프라인 매장을 가상공간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제페토는 이용자 중 90% 이상이 Z세대에 해당하기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들을 잠재 고객으로 유입하고자 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들과 협업이 적극 진행되는 중이다. 

실제로, 제페토와 구찌의 협업 성과는 상당하다. 올 8월 기준 제페토에서 판매된 구찌 가상 아이템이 약 누적 80만 개를 기록했으며, 구찌 관련 UGC 조회수가 5,300만 회 이상을 돌파했다. 

더불어 올해 5월 제페토에서 처음으로 생중계된 구찌 패션쇼는 일주일 동안 5만 6천 명 이상의 이용자가 시청하며, 구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페토에서도 생생히 경험할 수 있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제페토에서는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자유롭게 드러내고 있고, 제페토의 다양한 패션, 뷰티 아이템은 이용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러한 관점에서 Z세대의 가상 옷장을 공략하려는 많은 글로벌 패션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제페토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자기표현이 이어질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적극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대한통운
대원제약
KB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DB
KB희망부자
보령
경남은행
하이닉스
lx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