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IBS, 세계 핵천체물리학자들 우주 비밀 풀러 한국에 모인다...국제심포지엄 개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IBS, 세계 핵천체물리학자들 우주 비밀 풀러 한국에 모인다...국제심포지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15 14:06:04
제17회 우주 속의 원자핵 국제심포지엄 포스터 사진IBS
제17회 우주 속의 원자핵 국제심포지엄 포스터 [사진=IBS]


[이코노믹데일리] 기초과학연구원(이하 IBS, 원장 노도영) 희귀 핵 연구단과 중이온가속기연구소는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대전 IBS 과학문화센터에서 ‘제17회 우주 속의 원자핵 국제심포지엄(이하 NIC)’을 공동 개최한다.

NIC는 핵물리학, 천체물리학, 천문학 등 기초과학 분야에서 참여하는 핵천체물리 분야 최대 규모 국제학회다. 제17회 NIC는 한국형 초전도 중이온가속기 ‘라온(RAON)’의 빔 시운전 결과를 비롯한 핵물리학 실험 및 이론, 천체물리학 시뮬레이션, 천문학 관측결과 등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세계적 석학인 마이클 비셔 미국 노터데임대 교수, 카지노 토시타카 중국 베이항대‧일본 국립천문대 교수를 비롯한 우주와 물질의 기원을 연구하고 있는 20개국 200여 명의 과학자들이 참여한다.

심포지엄 위원장인 한인식 IBS 희귀 핵 연구단장은 “제17회 NIC는 우리나라 핵천체물리학의 높아진 위상을 세계 무대에 보여주고,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연구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승우 중이온가속기연구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인 ‘우주 원소 기원 규명’은 희귀동위원소 가속기 라온의 구축 목적과도 일치한다”며 “이 분야 세계적 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라온을 활용한 연구 계획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DB
lx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넷마블
보령
부영그룹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