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밀리의서재 상장 '재도전'…NH투증 "실적 고성장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이삭 기자
2023-09-06 15:31:22

예측 공모가 범위, 2만~2만3000원

"본격적인 이익 성장 구간 진입"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사진=밀리의서재]
[이코노믹데일리] 구독형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상장 재도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이익 성장 구간에 진입했다는 증권가 분석이 나왔다.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올해 역시 양호한 가입자 수 증가로 실적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에서다.

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밀리의서재 공모가 범위를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점치며 올해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의 경우 공모가 기준 13.6~15.6배일 것으로 내다봤다.

강 연구원은 "현재 (밀리의서재 전자책) 시장 침투율이 7%에 불과해 향후 성장 잠재력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며 밀리의서재 시장 점유율은 62.9%으로 압도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서점 베스트셀러 확보율 76% △신간 확보율 36% 등 질적인 측면에서도 밀리의서재가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인다고 부연했다.

강 연구원은 밀리의서재 핵심 지표가 우상향 추세를 보인다는 점을 근거로 본격적인 이익 성장 구간에 들어섰다고 평했다. 그는 "2023년 상반기 기준 월 평균 유료전환율은 37.4%이며, 월 평균 재구독률은 87.6%로 상승 추세"라며 "개인고객(B2C) 외에도 제휴(B2BC)·기업(B2B) 채널 확대에 따른 추가적인 가입자 수 증가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구독자 확보를 위한 콘텐츠 투자·마케팅 비용 확대 시기를 지나 이익 성장 구간에 진입한 만큼 올해도 양호한 가입자 수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밀리의서재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이며, 공모청약은 18일과 19일 이틀 간 진행된다. 공모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하이닉스
보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우리은행
DB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DB손해보험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lx
KB금융그룹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대한통운
신한은행
국민은행
대원제약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