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KT-GC녹십자헬스케어,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장
2020-09-14 11:24:40

[사진=GC녹십자 홈페이지]


KT와 GC녹십자헬스케어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14일 KT에 따르면 양사는 KT의 정보통신기술(ICT) 플랫폼 역량과 GC녹십자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서비스 역량을 결집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사업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가정 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ABC. AI·Bigdata·Cloud)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 5G·IPTV 활용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및 운영 △공동 마케팅 활성화 등을 주요 협력 사업으로 추진한다.

KT는 헬스케어 플랫폼과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고, GC녹십자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서비스와 관련 데이터 분석 플랫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 구현에 나선다.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전홍범 부사장은 "GC녹십자헬스케어와 협력해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전환(DX)을 선도하겠다"며 "국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꾸준히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는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구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서비스 노하우와 ICT의 융복합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하이닉스
DB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롯데캐슬
넷마블
경남은행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보령
NH투자증권
DB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lx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KB증권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