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울보증보험, 전반업무 비대면...보험증권 직접 온라인서 인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20-05-27 16:15:24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대면업무가 어려워지면서 보험업계에 언택트(비대면) 바람이 불고 있다. 상품 가입과 서류 처리, 보험금 청구, 보험금 분석 등 다방면에서 진행 중인 보험업계의 언택트 전략을 알아봤다.
 

서울보증보험은 보험증권 사서함 서비스, 보상서비스 등을 온라인 상으로 제공해, 고객이 손쉽고 간편하게 증권 서류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사진=서울보증보험]

서울보증보험은 보험증권 사서함 서비스, 보상서비스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해 고객이 손쉽고 간편하게 증권 서류 및 보험 업무 전반을 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7일 서울보증보험에 따르면 사서함 번호와 증권번호 만으로 온라인에서 직접 보험증권을 인쇄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보험계약자가 서울보증 영업지점, 또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보험가입 시 신청할 수 있다. 

증권관리서비스를 통해서는 실물증권 관리에 따른 분실위험과 관리부담도 줄일 수 있다.

보상 서비스나 보험금 청구도 온라인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보상 서비스는 보험사고 발생으로 보험금을 청구한 경우, 손해조사 등 보상심사 절차를 거쳐 보험금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보상서비스 전반인 보험금 청구, 자료제출, 진행사항조회, 변경 등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보험금 청구 역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인터넷에서 가능하다.

다이렉트보험 가입도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심사, 대기 없이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하다. 내게 맞는 보증보험이 무엇인지 조회나 상품을 찾는 것도 비대면으로 키워드 검색 등을 인터넷 상에서 할 수 있다.

이밖에 온라인 고객 상담, 불만접수, 제증명 접수, 신용관리 컨설팅 등도 언택트로 가능하다.

서울보증보험은 취직 시 신원보증이 필요한 신원보증보험, 건설공사 계약 등 각종 채무 이행을 보증하는 이행(입찰)보증보험, 이밖에 이행계약보증보험, 이행선급금보증보험, 이행하자보증보험 등을 다이렉트보험으로 온라인상에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SGI서울보증의 비전 선포식에서 김상택 SGI서울보증 대표는 △고객 △디지털 △파트너십경영 △SGI Pride의 네 가지 핵심영역을 중심으로 선도적 경영 체계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국내 최대 종합보증회사로, 경제주체 간 각종 계약을 보증하는 이행보증, 서민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한 전세금보장신용보험, 중신용 금융 소비자의 금융지원을 위한 중금리 대출보증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신한금융
하이닉스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대원제약
하나증권
국민은행
lx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DB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