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막말논란' 권용원 금투협 회장 "남은 임기까지 협회장 직무 수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현 기자
2019-10-30 15:44:19

징계 등 처벌 시 감수할 것

권용원 금융투자협회 회장[사진=금융투자협회 제공]

 막말논란의 중심에 선 권용원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3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운전기사화 임직원 등에게 사과하고 회장직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권용원 회장은 이날 오후 3시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남은 임기까지 협회장 직무를 수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업무를 마무리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했으며,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받은 직원들과 기자들에게 송구하다”면서 “징계 등 처벌 시 받아들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용원 회장의 임기는 2021년 2월 3일까지로 1년 3개월가량 남아있다.

앞서 이날 오전 금투협은 비공개 이사회를 열고 권용원 회장의 거취 등에 대해 논의했다. 권용원 회장은 이사회의 의견을 수렴해 입장을 공개한 것이다. 다만, 이미 권용원 회장의 유임에 무게가 실린 상황이었다.지난 21일 권용원 회장은 사과문을 발표하고 "거취 문제에 대해 관계되는 각계 각층에 계신 많은 분들의 의견과 뜻을 구해 그에 따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업계에서는 권용원 회장의 퇴임을 만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투협 이사회는 권 회장과 비상근부회장(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 2명, 최방길 자율규제위원장, 회원이사(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김규철 한국자산신탁 대표) 2명, 공익이사 6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다. 이사회 구성원의 다수가 업계 임직원인 점을 고려해 이미 권용원 회장의 유임에 무게가 실리는 상황이었다.

한편 지난 18일 권용원 회장이 운전기사와 임직원 등에게 폭언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넷마블
KB증권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하이닉스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DB
KB희망부자
기업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lx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