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렌털공룡 '웅진코웨이' 재매각 D-DAY...본입찰 성사 여부 관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견다희 기자
2019-10-10 13:43:11

인수가격 조율이 입찰 성패 가를 것

국내 생활가전 렌털업계 1위 웅진코웨이의 새로운 주인이 10일 가려진다. [사진=웅진코웨이 제공]

국내 생활가전 렌털업계 1위 웅진코웨이의 새로운 주인이 10일 가려진다.

웅진그룹은 이날 웅진코웨이 매각 본입찰을 열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매각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매각 대상은 웅진그룹이 보유한 웅진코웨이 지분 25.08%(1851만1446주)와 경영권이다. 우선협상대상자는 다음 주 발표될 예정이다.

시장은 이번 본입찰의 성사 여부에 관심이 모으고 있다. 가장 유력한 후보로 지목된 SK네트웍스가 지난 7일 인수 포기를 결정하면서 웅진코웨이 인수전은 예비입찰에 참여한 글로벌 사모펀드(PEF) 칼라일과 베인캐피털, 국내 재무적 투자자(FI)인 린드먼아시아와 손잡은 중국 가전회사 하이얼의 3파전으로 좁혀졌다.

업계에선 칼라일을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로 보고 있다. 최근 칼라일은 김종윤 전 골드만삭스 아시아 인수·합병(M&A) 대표를 영업하는 등 적극적인 모양새다. 김 대표는 과거 웅진그룹의 웅진코웨이 매각을 주도한 인물이다. 이외에도 삼성생명 상장, 롯데쇼핑의 하이마트 인수 등 굵직한 M&A를 성사시켰다. 김 대표는 칼라일에서 경영권 인수 매지닝 디렉터로써 아시아 지역 M&A를 총괄한다.

일각에선 이번 인수전을 이끌어온 SK네트웍스가 하차하면서 유찰 가능성을 높게 점치는 목소리도 나온다. 2조원대 매각가격을 기대하고 있는 웅진그룹과 매각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눈높이를 나머지 인수 후보군이 충족시켜주지 못할 것이란 예측이다.

국내외 738만 렌털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웅진코웨이 매각 추정가는 1조8500억원에서 최대 2조원이다. 웅진코웨이 새 주인이 누가되느냐 따라 렌털업계에 지각변동이 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본입찰에 이목이 쏠린다.

업계 관계자는 "유력 인수 후보인 SK네트웍스가 빠지면서 매각 불확실성이 커졌지만 인수가격이 어느 정도 조율된다면 성사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넷마블
lx
미래에셋자산운용
DB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보령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