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비이자·비은행·해외수익 비중 40%로 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수습기자
2019-07-21 15:25:25

"상반기 우리금융 존재감 커져" "하반기 대도약기로 삼아 후발주자 갭 넘어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상반기 비(非)이자, 비은행, 해외수익 비중을 각각 40%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 힐튼 서울컨벤션센터에서 '우리 리더스 콘퍼런스 2019'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손태승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부장급 이상 임직원 38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우리금융 제공]


손태승 회장은 "상반기 역대 최고의 재무 실적이 기대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수·합병(M&A)을 통해 그룹 재건 작업이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시장에서 우리금융의 존재감이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는 그룹 체제 후발주자로서의 갭(gap)을 뛰어넘어야 할 대도약기란 점을 강조했다. 이어 △안정적 그룹체제 구축 △사업 포트폴리오 확충 △4대 성장동력 강화 △리스크관리 고도화 및 내부통제 강화 △그룹 경영 시너지 창출 등 5대 경영전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중장기 비전으로 '40-40-40'을 제시했다. 2~3년 이내에 비(非)이자, 비은행, 해외수익 비중을 각각 4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의미다. 이와 함께 콘퍼런스에서 그룹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룹 핵심가치 4개 부문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이들을 시상하는 '우리금융인대상'도 열렸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하나증권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lx
KB증권
하이닉스
신한은행
대한통운
우리은행
DB
보령
경남은행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