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성 일깨우는 신간]‘호젓한 시간의 만에서’..‘방탄 사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6-13 16:49:20

[사진=(주)민음사 제공]

고유정 사건 등 인간성을 상실한 흉악 범죄들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인간성을 성찰하고 일깨우는 신간들이 출간됐다.

▶호젓한 시간의 만에서(장석주 지음ㅣ(주)민음사 펴냄), 시대를 부유하는 현대인을 위한 사람 공부

장석주의 인문 에세이 ‘호젓한 시간의 만에서’가 민음사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불안과 불확실함이 가득한 오늘날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우리는 무엇인가?’, ‘인간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알려준다.

저자는 40년 넘게 시를 써 온 시인이자, 인문학 저술가로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출판인으로서 15년 동안 책을 만들기도 했으니 책과 함께해 온 저자의 인생은 그 자체로 인문학적 탐구의 여정이었다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먼 세상의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일상을 사유하고 더 나은 하루를 위한 삶에 집중한다.

‘호젓한 시간의 만에서’라는 제목에서도 드러나듯이 이 책에서 저자가 지속하는 태도, 동시에 독자에게 권유하는 태도는 호젓함이다. 급속하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시대라는 파도에 휩쓸리거나 시간의 빠른 급류에 떠밀리고 있다.

저자 역시 “젊은 시절의 긴 시간을 시대의 흐름에 그저 휩쓸려 살았다”고 고백한다. 그렇게 혹독한 표류를 경험한 뒤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저자는 ‘호젓한 시간의 만’에 다다른다. 시간의 만에 이르러 잠시 땅에 발을 딛고, 고요하고 외로이 스스로의 일상을 사유하는 삶이 바로 저자가 보여 주는 인문학적 삶이다.
 

[사진=아주경제DB]

▶방탄 사고(에카르트 폰 히르슈하우젠 지음ㅣ(주)은행나무 펴냄), 걱정과 질병 등으로부터 당신을 지킬 해독제

독일 출판계를 발칵 뒤집어놓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독일이 사랑하는 의사 히르슈하우젠이 신작 ‘방탄 사고’로 돌아왔다.

이 책은 행복, 사랑, 관계, 건강이라는 4가지 주제를 모두 아우른다. 생각이 몸에 미치는 작용, 생명을 연장시키는 간단하고도 쉬운 방법 등 현대과학이 놓치고 있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처방을 알려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경남은행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
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lx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국민은행
넷마블
대한통운
하나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DB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보령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