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2 목요일
안개 서울 8˚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1˚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7˚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7˚C
맑음 제주 10˚C
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동양생명, 설 맞이 나눔 봉사활동 진행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6-02-12 10:33:15
[이코노믹데일리] 동양생명, 설 맞이 나눔 봉사활동 진행
동양생명이 11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쪽방상담소에 방문해 독거 어르신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11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쪽방상담소에 방문해 독거 어르신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쪽방상담소에 방문해 독거 어르신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활동에는 성대규 동양생명 대표 및 임직원 10여명이 참여해 쪽방촌 어르신 200여명에게 떡국을 전달했다. 또한 동양생명은 방한용품이 담긴 선물박스 약 100개를 영등포쪽방상담소에 별도로 지원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명절은 나눔의 의미가 더욱 깊어지는 시기인 만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이웃과 온기를 나누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AI 얼굴인증 도입...비대면 금융사기 예방 강화
미래에셋생명이 비대면 금융 거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얼굴인증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비대면 금융 거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얼굴인증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비대면 금융 거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얼굴인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얼굴인증은 고객이 제출한 신분증 사진과 실시간 얼굴 이미지를 AI로 분석해 본인 여부를 확인한다. 위 시스템은 미래에셋생명 공식 M-LIFE 웹·애플리케이션(앱) 화상상담 채널에 적용된다.

미래에셋생명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체계도 강화했다. 얼굴인증 시스템을 내재화 운영해 수집된 얼굴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고 회사 내에만 분리·보관되며 본인 여부 확인에만 사용된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얼굴인증 도입을 통해 비대면 금융사기를 사전에 차단하고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객 보호와 신뢰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겨울철 영업현장에 이동식 카페 지원
한화생명이 11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평택지역단 영업현장을 방문해 동절기 힘쓰는 재무설계사FP들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11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평택지역단 영업현장을 방문해 동절기 힘쓰는 재무설계사(FP)들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지난 11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평택지역단 영업현장을 방문해 동절기 힘쓰는 재무설계사(FP)들에게 간식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이 지난달 2일부터 전국 영업현장에서 진행 중인 'H카페' 행사의 일환이다. H카페는 각 지역단과 사업단 지점장이 이동식 카페를 통해 FP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화생명은 오는 27일까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법인보험대리점(GA) △피플라이프 등에서 간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유난히 길게 느껴진 겨울 추위에 H카페가 현장에서 활동하는 FP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영업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한화
우리은행
태광
KB손해보험
db
여신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