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2 목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4˚C
안개 인천 2˚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4˚C
흐림 울산 8˚C
맑음 강릉 6˚C
구름 제주 8˚C
IT

KT, 전국 광역본부 총출동 설맞이 나눔 활동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6-02-12 09:45:42

광화문 본사 임직원 배식 봉사·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진행

전국 광역본부, 떡국 나눔·방한용품 지원 등 지역 맞춤 활동

KT IT서포터즈 강사들이 서울 종로구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KT
KT IT서포터즈 강사들이 서울 종로구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대표 김영섭)는 설을 맞아 전국 각지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온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온 나눔 봉사 활동'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KT의 전국 단위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T는 올해 설에는 명절 기간 돌봄이 어려운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 일상 속 디지털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KT 광화문 본사 임직원들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600여명에게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배식 봉사에 참여했다. KT IT서포터즈 강사들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설 명절 기간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수칙을 안내하는 등 디지털 안전 인식 강화 교육도 진행했다.

KT 전국 광역본부는 지역 특성에 맞춘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찾아가는 배식 봉사 '빨간 밥차' 운영을 비롯해 떡국 나눔과 방한용품 등 생활 필수품을 전달했다.

강북광역본부는 노숙인에게 떡만둣국과 방한용품을 전달했고 서부광역본부는 산재장애인 100가구에 쌀을 지원했다. 부산광역본부와 충남·충북광역본부는 지역 복지관에서 떡국과 다과 배식 봉사를 진행했으며 대구·경북광역본부는 달성문화재단 소속 어르신에게 지역 특산물인 국수 세트를 제공했다. 전남·전북광역본부는 지역 아동그룹홈과 시각장애인복지관에 농산물과 명절 선물세트 등을 기증했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식사를 나누고 명절 주간 기승을 부리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KT는 마음을 담은 따뜻한 기술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과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KB손해보험
우리은행
NH
태광
우리은행
종근당
db
하나금융그룹
여신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