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요일
맑음 서울 -7˚C
맑음 부산 -1˚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2˚C
흐림 대전 -4˚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2˚C
금융

비자, MAMA AWARDS 타이틀 스폰서십 2029년까지 연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6-01-21 10:47:05

K-POP 메가 이벤트 연계해 글로벌 문화·커머스 경험 확대

비자가 글로벌 K-POP 시상식 MAMA AWARDS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오는 2029년까지 연장한다 사진비자
비자가 글로벌 K-POP 시상식 'MAMA AWARDS'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오는 2029년까지 연장한다. [사진=비자]
[이코노믹데일리] 비자가 글로벌 K-POP 시상식 'MAMA AWARDS'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오는 2029년까지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비자는 이번 파트너십 갱신을 통해 CJ ENM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문화·커머스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비자는 지난해 '2025 MAMA AWARDS'가 7년 만에 홍콩에서 개최되는 과정에서 디지털 결제 기술을 기반으로 음악과 커머스를 결합한 팬 경험을 제공하며 행사를 지원했다. 이번 스폰서십 연장은 문화 콘텐츠와 결제 인프라를 연계해 국경 간 교류와 메가 이벤트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의 연장선으로 진행됐다.

비자넷 분석에 따르면 홍콩에서 열린 2025 MAMA AWARDS 사전 예매를 통해 티켓을 구매한 해외 비자 카드 이용자 가운데 약 90%는 최근 1년간 홍콩 방문 이력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는 파트너십 연장을 기념해 글로벌 걸그룹 'izna'를 '비자 X 2026 MAMA AWARDS'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izna는 글로벌 팬층과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MAMA AWARDS와 연계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비자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 세계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스티븐 카핀 비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MAMA AWARDS와의 파트너십을 지속하는 것은 관광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세계적 문화 이벤트를 함께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아시아태평양을 더욱 연결되고 역동적인 지역으로 만들겠다는 양사의 공동 비전을 반영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신한은행
농협
태광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증권
KB손해보험
kb캐피탈
KB국민은행
삼성전자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유플러스
cj
현대오일뱅크
부산은행
이지스자산운용
한화
삼성화재
신한금융그룹
이마트
삼성물산
LG
손해보험
kt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